中韩双语|超帅!堂堂正正表明自己追求女权主义
2020-08-26
최근 인터넷상에 페미니즘과 관련된 이슈가 자주 등장하고 있다. 最近网上经常出现与女权主义有关的话题。 페미니즘은 남성 중심 사상 때문에 여성이 억압받는 현실에 대항하는 여성

 

 

최근 인터넷상에 '페미니즘'과 관련된 이슈가 자주 등장하고 있다.

最近网上经常出现与"女权主义"有关的话题。

페미니즘은 남성 중심 사상 때문에 여성이 억압받는 현실에 대항하는 여성해방 이데올로기를 일컫는다.

女权主义是指对抗以男性为中心的思想压迫女性的女性解放意识形态。

즉 여성의 권리 및 기회의 평등을 확보해 양성평등 사회를 실현하고자 하는 것이다.

即确保女性的权利及机会平等,实现良性平等社会。

사람마다 각기 다른 가치관을 지닌 만큼 페미니즘을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시각도 존재한다.

每个人都有各自不同的价值观,因此也存在否定性看待女权主义的一些视角。

그럼에도 당당하게 페미니즘을 지향하는 스타들이 있어 시선을 모은다.

尽管如此,也有一些明星堂堂正正地追求女权主义,吸引了网友们的视线。

 

 

 '레드벨벳' 조이 

red velet JOY

 

조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한 장의 사진을 올리며 화제를 모았다.

Joy因为在自己的instagram账号上上传了一张照片而成为了话题。

그가 착용한 상의에 '우리는 모두 페미니스트가 되어야 한다'(WE SHOULD ALL BE FEMINISTS)라는 문구가 새겨져있었기 때문이다.

因为她穿的上衣上印有"我们都应该成为女权主义者"(WE SHOULD ALL BE FEMINISTS)的字样。

또 조이는 칼럼니스트 겸 방송인 곽정은이 올린 가부장제 비판글에도 '좋아요'를 누르며 공감하는 제스처를 취했다.

另外,joy在专栏作家兼广播人郭正恩上传的批判男子主义制的文章中也点了赞,表示了共感。

물론 조이가 직접적으로 "나는 페미니스트다"라고 말하지는 않았지만, 그간의 행보를 봤을 때 그가 페미니즘을 지향한다는 걸 쉽사리 부정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虽然JOY没有亲口说出"我是女权主义者"这句话,但从她的行为来看,很难轻易否定她是追求女权主义的一员。

 

예은

誉恩

 

핫펠트는 지난 4월 한 매체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페미니스트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誉恩在今年4月接受一家媒体采访时表达了自己对女权主义者的信念。

그는 "저는 페미니스트이고, 저 스스로 창피하고 숨겨야 할 일, 혹은 조심스러운 부분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전했다.

她说:"我是女权主义者,我不认为这是丢脸、隐藏的事情,或者需要小心翼翼的部分。"

 

 

 '소녀시대' 티파니 

少女时代 Tiffany 

 

지난 2016년 이화여자대학교 학생들은 평화시위현장에서 소녀시대 데뷔곡 '다시 만난 세계'를 불러 이슈가 됐다.

2016年梨花女子大学的学生们在和平示威现场演唱了少女时代出道曲《重逢的世界》,成为热门话题。

티파니는 패션 매거진 W코리아와의 데뷔 10주년 인터뷰에서 이를 언급했다.

Tiffany在时装杂志《W Korea》出道10周年的采访中提到了这一点。

그는 "소녀시대로서 자랑스러운 순간이었다. 지금은 페미니스트들의 시대고, 여성이 다른 여성에게 힘을 실어주는 메시지가 중요한 시기 같다. 우리 노래가 그런 역할을 한 것 같아서 기쁜 마음이 들었다"라고 말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她说"这是作为少女时代感到骄傲的瞬间。现在是女权主义者的时代,女性给其他女性力量的信息似乎非常重要。因为觉得我们的歌曲起到了这样的作用,所以感到很高兴。"

 

공효진 

孔孝真

 

공효진도 페미니스트 스타 중 한 명이다. 그는 영화 '미씽: 사라진 여자'과 관련된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孔孝真也是女权主义者之一。她在接受有关电影《Missing:消失的女人》的采访时做出了下述表示。

공효진은 "분명한 건 일할 때는 페미니스트다"라며 촬영 현장의 문제를 꼬집었다.

孔孝真说"可以确定的是工作的时候自己是女权主义者",指出了拍摄现场的问题。

그는 "여성 감독들의 힘이 약해 보일 때가 있다. 그런 느낌을 받을 때 화가 난다. 감독은 선장이고 수장인데, 감독이 여성인지 남성인지에 따라 차이가 있었다. 현재 한국영화 현장은 남자들이 분위기를 만든다. 여자들이 만드는 분위기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她说:"有时女性导演们的力量会显得薄弱,收到那种感觉的时候会很生气。明明导演是指挥人物,但是因为导演的性别不同还是有差异。现在韩国的电影现场还是男人们在主导氛围,这不是女人们营造的氛围。"

 

 

김혜수

金惠秀

 

김혜수는 영화 '차이나타운' 제작보고회 당시 "요즘 여성이 주체가 되는 한국영화를 찾아보기 힘들다"라며 소신 발언을 했다. 

金惠秀在电影《唐人街》的制作报告会上说:"最近很难找到以女性为主体的韩国电影。"

비중이 있다 해도 남자 캐릭터를 보조해주는 기능적인 역할게 그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即使有一定比重,也只是起到辅助男性角色的功能作用。

또 그는 지난 2017년 한 공식석상에서 페미니즘 문구가 쓰인 티셔츠를 입고 등장해 시선을 끌었다. 

另外,她在2017年某公开场合身穿印有女权主义字样的t恤登场时也吸引了人们的视线。

 

 

今日词汇

 
 

페미니즘:女权主义 

평등: 平等

조심스럽다:小心 ,当心 ,留心 ,留神 ,谨慎 ,注意 ,仔细 ,小心谨慎

이슈: 论点 ,争论点

부정하다:否定

캐릭터: 特性 ,性质 ,特征 ,特质 ,(人的)品质 ,性格 ,人格 ,个性 ,品格 

주체: 主体

 

句型语法

 
 

1.-(으)며

用于动词词干,形容词词干,이다词干以及过去式时制词之后,表示对等连接两种行为,状态或事实。

 

例句: 

마이클은 미국 사람이며 철수는 한국 사람입니다.

迈克尔是美国人,哲洙是韩国人。
이 나라의 사람들은 소박하며 정겹습니다.

这个国家的人朴素,热情。

 

2.-기 때문에(때문이다)

用于谓词(或谓词形)后,表示原因。相当于汉语的“因为…所以”。

例句: 

왕선생님은 몸이 편치 않기 때문에 오지 않았다.

王老师因为病了,所以没有来。

 

그는 조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고를 내고 말았다.

他因为大意,竟出了事故。